인스턴트팟 악세사리- Instant pot accessories

As an Amazon Associate I earn from qualifying purchases.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코비드19로 집에서 요리하는 일이 늘어서 인스턴트 팟도 더 유용하게 자주 쓰고는 했는데, 아이들도 집에서 수업을 받아서 그런지 마음을 가다듬고 뭔가를 쓰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이제 봄도 되고 좀 활동을 해야겠다 싶은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스턴트 팟을 쓰는데 함께 하면 좋은 도구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인스턴트 팟을 살 때 구성품으로 함께 온 것들입니다. 플라스틱 국자, 플라스틱 주걱, 스테인리스 찜기임니다. 요즘 인스턴트 팟이 다양해지고 구성품에 실리콘 링이 추가된 것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초창기 모델이어서 세 가지가 왔어요. 


                                                      
1. 미니 국자 
 
 작지만 쓸모가 많아요. 인스턴트 팟은 깊이가 있어서,오히려 식탁에서 물김치, 냉명 육수 같은   음식 덜어 먹을 때 많이 써요. 저는 쌀 씻을 때도 손 대신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플라스틱이라 너무 뜨거운 국물이나 기름기 많은 음식에는 잘 안써요. 기름기가 많이 묻은 경우 식기 세척기에 돌리니 색깔 남지 않고 잘 씻기네요. 

2. 밥 주걱
 
 눕혀두어도 바닥에 밥 푸는 부분이 닫지 않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세워 둘 수도 걸어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쿠쿠 밥솥에 같이 온 주걱보다 자주 쓰게 되네요. 설거지도 잘되구요.

3. 스테인리스 찜기
 
 양쪽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들어올리기 편합니다.계란이나 고구마, 감자,  호박,덩어리 고기 등 크기가 큰 재료를 찔 때 편해요. 내 솥 바닥 부터의 높이가 많이 높지 않아서, 찌는 요리를 할 때는 물 한 컵정도만 넣으셔야 됩니다. 아니면 삶아집니다. 
 

 
 
인스턴트 팟 구성품: 국자, 주걱, 찜기 

 
 예전에 친구가 여행가며 맡겨 둔 서양란과 분위기 있게 찍어둔 사진입니다.  
 
4. 접이식 스테인레스 찜기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법 한 접이식 찜기입니다. 접히면 이런 모양으로 수납하구요.

 
펼치면 이렇게 넓어집니다.
아래 삼발이 다리를 펴고 나서 인스턴트 팟 내솥에 넣어서 펼치면 이렇게 됩니다.
 
저는 한국 마트에서 샀는데 십년도 넘게 녹이 생기지 않는걸 보면 좋은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것 같아요. 여기에는 만두나 브로컬리 찌구요, 인스턴트 팟 찜기에 찌면 바닥에 줄무늬가 생겨서 보기 싫을 때 고구마나 감자 등을 찌기도 해요. 가끔 에어프라이어 안에서도 사용합니다.

5. 파이렉스 유리 믹싱 볼.
 
  내열유리고 두꺼워서 인스턴트 팟 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트밀 죽을 하면 편리한데요, 유리볼에 오트밀죽 재료를 담아서 인스턴트팟 내솥 찜기에 얹어서 조리 후 식히면, 덜고 내솥 씻고 할 일도 없이 바로 냉장보관 하기도 간편합니다. 요거트 만들 때도 여기에 하면 만들고 식히면 바로 냉장고로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밑에서 직접 열을 받는걸 피하기 위해서 오른쪽 사진처럼 구성품에 온 찜기를 놓고 그 위에 올려서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