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팟 찐 계란 Instant pot hard boiled eggs

  As an Amazon Associate I earn from qualifying purchases.

 

  삶은 계란의 우리 식구의 75%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계란은 후라이만이 진리라는 한 사람이 있어서 100%가 아니다.   찐 계란은 만들기도 쉽고  비교적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아이들에게 삶은 계란 껍데기를 까라고 주면 이유는 모르겠지만 참 좋아한다. 그러나...

  미국에 오니 이 쉬운 삶은 계란 조차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물에 식초 넣기, 얼음 물에 담구기 등등 별 방법을 다 써도 껍데기가 잘 벗겨지지 않았다. 처음에는 멋 모르고 계란 장조림 용으로 많이 삶았다가 정말 안 까져서 고생하고, 상처투성이 장조림을 만든 적도 있다.

 인스턴트 팟에 계란을 찌니 정말 쉽게 까지고 편하다, 아마도  압력이 높아지는 것이 도움이 되는 모양이다. 계란이 터지지는 경우도 없었다. 나는 드디어 못생긴 삶은 계란에서 해방되었다.

재료 
  1.  계란
  2.  물 한 컵(200ml)

방법
  1.     내솥에 찜망을 놓고 물을 한 컵 붓는다. 
  2.     계란을 올린다.
  3.     뚜껑을 닫고 추를 sealing 에 맞추고 manual mode, high pressure 6분
  4.     삐 소리가 나면 김을 빼고 계란을 찬물에 담근다.
Tip 시간을 60분 에 맞추면 카페라테 색깔이 나는 찜질방 계란을 맛볼 수 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좀더 쫄깃하고 짭짤하다)

댓글